Papers
메타버스 콘텐츠 디자인을 위한 온라인 자유 형식 역할놀이의 분류에 대한 기초연구 Basic Study on the Classification of Online Freeform Role-Play for Metaverse Content Design Strategy (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제25권 제10호 / 2024.10 |
코딩 교육을 위한 기능성 게임 COngDING 개발 Advancements in Coding Education through the Serious Game “COngDING” (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제24권 제12호 / 2023.12 |
웹캠 기반 건강관리 기능성 게임 개발 Gamification of Healthcare Programs using a Webcam-based Serious Game (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제24권 제9호 / 2023.09 |
고등학생을 위한 수학 교육용 기능성 게임 개발 Development of math educational serious game for high school students (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제24권 제1호 / 2023.01 |
미취학 아동을 위한 VR 교육 콘텐츠 개발 연구 Research on VR-based educational content development for Preschoolers (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제23권 제11호 / 2022.11 |
디자인적 사고 방법론에 기반한 온라인 화상 미팅 애플리케이션 디자인 Online Video Meeting Application Design Based on Design Thinking Methodology (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제23권 제7호 / 2022.07 |
메타버스의 미래 (한국정보과학학회 학회지) 제40권 제4호 / 2022.04 |
메타버스 플랫폼에서의 지속적인 몰입 요소 분석 연구 Analysis of continuous immersion factors in the metaverse platform (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제23권 제2호 / 2022.02 |
모바일 수집형 RPG의 사용자 분석 : “쿠키런: 킹덤”을 중심으로 User Analysis of Mobile Character Collecting RPG : Focused on “CookieRun: Kingdom” (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제23권 제2호 / 2022.02 |
합성곱 신경망 알고리즘이 도입된 인공지능 인지 시스템을 통한 게임 AI의 행동 메커니즘 향상 및 FPS 게임의 난이도 조절 방법론 제안 Improving behavioral mechanism of game AI and controlling difficulty of FPS game through artificial intelligence cognitive system introduced with Convolutional Neural Networks Algorithm (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제23권 제1호 / 2022.01 |
지적장애를 동반한 사지마비형 뇌성마비 아동의 주의집중력 향상을 위한 아이트래커기반 게임화 요소 연구 A Study on The Gamification Elements of Eye-tracker for Improving Attention Concentration of Children with Quadratic Palsy with Intellectual Disability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20권 제4호 / 2020.08 |
스마트워치 기반의 정보전달 및 인식 개선을 위한 게임화 가이드 라인: 내부기관 장애에 관해 Gamification Guide Line for Information Transmission and Recognition Improvement based on Smart Watch : On Internal Organ Impairments (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제21권 제1호 / 2020.01 |
가상현실 콘텐츠에 적합한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연구 – 레이싱 드론 콘텐츠를 중심으로 Research on Graphical User Interface Design for Virtual Reality Content – Based on Racing Drone Content (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제20권 제12호 / 2019.12 |
사용자의 지속적이며 자발적인 참여를 위한 게임화 기반 콘텐츠 관리 시스템 설계 Gamified Contents Management System design for continuous and voluntary participation of Users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18권 제6호 / 2018.12 |
게임 과몰입과 중독에 영향을 미치는 게임 요소와 메커니즘 연구 Research on the Game Elements and Mechanism that Affect the Game Overindulgence and Addiction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18권 제6호 / 2018.12 |
레이싱 드론 조종 훈련을 위한 VR 콘텐츠 제작 VR Content Development for Racing Drone Control Training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18권 제3호 / 2018.06 |
A novel method for natural motion mapping as a strategy of game immediacy (KSII Transactions on Internet and Information Systems) 제12권 제5호 / 2018.05 |
VR콘텐츠 분류 방법론과 게임으로서의 VR콘텐츠 디자인 방법론 고찰 – “unity virtual reality project” 문헌을 중심으로 Study of VR Content Classification Methodology and Design Methodology as Games Based on literature “unity virtual reality project” (한국영상학회 논문집) 제15권 제6호 / 2017.10 |
Application Effect and Value of the Cultural Transmission of Game Visual Symbol in Game Character Design (한국영상학회 논문집) 제15권 제2호 / 2017.02 |
A Brief Discussion about Intercultural Communication Function on Game Culture Industry (한국영상학회 논문집) 제14권 제6호 / 2016.10 |
Digital-Physical Reality Game: Mapping of Physical Space with Fantasy in Context-Based Learning Games (Games and Culture) 제11권 제4호 / 2016.06 |
HMD 기반의 가상현실 콘텐츠 디자인 방법론 개발을 위한 탐색 연구 Exploratory Research on Virtual Reality Contents Design Methods based on Head Mounted Device (한국영상학회 논문집) 제14권 제4호 / 2016.06 |
워치페이스를 활용한 스마트워치 게임 개발 Development of Smartwatch game contents utilizing the Watch face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16권 제3호 / 2016.06 |
게임화 요소를 바탕으로 한 매장 내 기능성 게임 개발 및 유저행동모델 연구 Study of Serious Game and User Behaviour Utilizing Game Mechanics In Store Environment (한국영상학회 논문집) 제14권 제2호 / 2016.02 |
게임요소를 적용한 역사교육 방법론 도출을 위한 기초연구 Basic Research on Game Elements for Applicable History Education Methodology (한국영상학회 논문집) 제13권 제6호 / 2015.10 |
게임 산업의 지역산업생태계 분석 연구 A Study of the Regional Industrial Ecosystem on Game Industry : Focused on Game Contents Business in Seongnam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15권 제3호 / 2015.06 |
캐릭터와 화면의 관계를 중심으로 분석한 게임캐릭터의 발전과정 연구 – 화면 밖으로 뛰쳐나온 게임 캐릭터 A Study on Evolutionary Process of Game Character from the Viewpoint of Relation Between Character and Screen – The Game Character Which Climbed Out the Monitor and Disappeared – (한국영상학회 논문집) 제12권 제3호 / 2014.12 |
교육용 게임을 플레이하려는 내적 동기 향상을 위한 전략 – 게임 디자인 이론을 중심으로 Design Strategies on Enhancing Intrinsic Motivation to Play Educational Games – Based on Game Design Theories (한국영상학회 논문집) 제12권 제4호 / 2014.12 |
비언어 기호로서의 신체 움직임 기반 게임 인터페이스 개발 – Inclusive design 방법 적용과 평가를 중심으로 Interface Development of Non-verbal Symbolic Body Movement Based Game – Inclusive Design Methodology Adaptation And Evaluation (한국영상학회 논문집) 제12권 제3호 / 2014.12 |
Defining on Multi-dimensional Control Games: Novel Approach to the Physical Interaction-Based Games (한국영상학회 논문집) 제12권 제2호 / 2014.06 |
게임학의 성격과 학문 정체성 탐색을 위한 기초연구 An exploratory study on the characteristics and disciplinary identity of game studies (한국영상학회 논문집) 제12권 제2호 / 2014.06 |
디지털 콘텐츠 상의 시지각 자극이 주의 집중력에 미치는 영향 Effect on memorization based on visual stimulation of digital contents (한국영상학회 논문집) 제12권 제1호 / 2014.06 |
수학적 직관을 키우는 게임 콘텐츠 개발 방법 연구 : 초등 기하 영역을 중심으로 A Study on Game Content Development Methodology for Mathematics Learning to Raise Mathematical Intuition: for Elementary Geometry Learning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13권 제6호 / 2013.12 |
콘솔 전쟁을 통해 본 생체신호를 활용한 게임 인터랙션 감성 기술 동향 (한국게임학회 학회지) 제10권 제1호 / 2013.12 |
스마트 TV 기반 게임콘텐츠의 상호작용성을 높이기 위한 스마트 TV와 스마트 디바이스의 연동 방법 연구 Interworking between Smart TV and Smart Device to Enhance Interactivity of Smart TV Platform Game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13권 제3호 / 2013.06 |
유아 대상 디지로그 오브젝트를 활용한 활동적 놀이 시스템 연구 A Study on Active Play System using Digilog Object for Children (한국영상학회 논문집) 제11권 제1호 / 2013.06 |
한국어 교육을 위한 게임화 방법론 연구 A Research on Gamification Methodology for Korean Language Education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13권 제1호 / 2013.02 |
게임 메커니즘에 따른 스마트폰 게임 분류 연구 Classification of Smartphone Game based on Mechanics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12권 제6호 / 2012.12 |
의료용 기능성 게임에 대한 고찰 A Study on Medical Serious Game: Classification & Possibility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12권 제2호 / 2012.04 |
예술작품으로서 디지털 게임의 도덕적 기능에 대한 연구 A Study on Moral Functionalities of Digital Game as an Art Form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11권 제6호 / 2011.12 |
학문으로서의 게임학의 발전 방향과 교육적 적용 가능성 탐색 (한국게임학회 학회지) 제8권 제1호 / 2011.12 |
기능성게임의 새로운 가능성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회지) 제15권 제2호 / 2011.06 |
새로운 게임 패러다임 : 디지털 피지컬 필드 게임 Introduction of New Game Paradigm-Digital Physical Field Game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10권 제1호 / 2010.02 |
Patents & Publications
시뮬레이션 멀미 탐지 및 조종객체 제어 장치와 방법 (특허 제 10-2019942, 2019) |
메타버스의 미래, 초실감 기술 : 오감만족 XR 기술에 펼치는 새로운 세상 (국내 저서) 2022/07/05, 공동저자, 2022 |
CATEGORISATION OF NEW CLASSES OF DIGITAL INTERACTION (해외 저널)(LEONARDO) 제44권 제1호 / 201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