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논문 업적

CATEGORISATION OF NEW CLASSES OF DIGITAL INTERACTION (LEONARDO) 44권,1호 / 2011.02
기능성게임의 새로운 가능성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회지) 15권,2호 / 2011.06
학문으로서의 게임학의 발전 방향과 교육적 적용 가능성 탐색 (한국게임학회 학회지) 8권,1호 / 2011.12
콘솔 전쟁을 통해 본 생체신호를 활용한 게임 인터랙션 감성 기술 동향 (한국게임학회 학회지) 10권,1호 / 2013.12
Digital-Physical Reality Game: Mapping of Physical Space with Fantasy in Context-Based Learning Games (Games and Culture) 11권,4호 / 2016.06
A novel method for natural motion mapping as a strategy of game immediacy (KSII Transactions on Internet and Information Systems) 12권,5호 / 2018.05
메타버스의 미래 (한국정보과학학회 학회지) 40권,4호 / 2022.04

주요 연구 업적

VR/AR을 활용한 드론레이싱 콘텐츠 기술개발 (한국콘텐츠 진흥원)
장애아동 가족을 위한 스마트 리빙 서비스 플랫폼 개발 (보건복지부)
VR콘텐츠 기술을 통한 해당 기술이 탑재된 드론 운영 훈련 콘텐츠 기획 (중소벤처기업부)
실감미디어기반 교육콘텐츠의 지속적인 사용자 동기부여를 위한 콘텐츠 설계방법론 연구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사용자의 지속적인 동기부여와 실감미디어 기반 교육콘텐츠의 효과적인 인터랙션 시스템 설계를 위한 콘텐츠 제작 프로토콜 연구 (한국연구재단)
실감형 문화콘텐츠 체험을 위한 사용자 맥락 기반 시촉각 인터랙션 저작 기술개발 (한국콘텐츠진흥원)

특허 및 저서

시뮬레이션 멀미 탐지 및 조종객체 제어 장치와 방법 (특허 제 10-2019942, 2019)
메타버스의 미래, 초실감 기술 : 오감만족 XR 기술에 펼치는 새로운 세상 (국내 저서) 2022/07/05, 공동저자,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