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주요 논문 업적

  • CATEGORISATION OF NEW CLASSES OF DIGITAL INTERACTION (LEONARDO)
    44권,1호/ 2011.02
  • 기능성게임의 새로운 가능성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회지)
    15권,2호 / 2011.06
  • 학문으로서의 게임학의 발전 방향과 교육적 적용 가능성 탐색
    (한국게임학회 학회지) 8권,1호 / 2011.12
  • 콘솔 전쟁을 통해 본 생체신호를 활용한 게임 인터랙션 감성 기술 동향
    (한국게임학회 학회지) 10권,1호 / 2013.12
  • Digital-Physical Reality Game: Mapping of Physical Space with Fantasy in Context-Based Learning Games (Games and Culture) 11권,4호 / 2016.06
  • A novel method for natural motion mapping as a strategy of game immediacy (KSII Transactions on Internet and Information Systems) 12권,5호 / 2018.05
  • 메타버스의 미래 (한국정보과학학회 학회지) 40권,4호 / 2022.04



    주요 연구 업적

    • VR/AR을 활용한 드론레이싱 콘텐츠 기술개발 (한국콘텐츠 진흥원)
    • 장애아동 가족을 위한 스마트 리빙 서비스 플랫폼 개발 (보건복지부)
    • VR콘텐츠 기술을 통한 해당 기술이 탑재된 드론 운영 훈련 콘텐츠 기획
      (중소벤처기업부)
    • 실감미디어기반 교육콘텐츠의 지속적인 사용자 동기부여를 위한
      콘텐츠 설계방법론 연구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 사용자의 지속적인 동기부여와 실감미디어 기반 교육콘텐츠의 효과적인 인터랙션 시스템 설계를 위한 콘텐츠 제작 프로토콜 연구 (한국연구재단)
    • 실감형 문화콘텐츠 체험을 위한
      사용자 맥락 기반 시촉각 인터랙션 저작 기술개발
      (한국콘텐츠진흥원)



    기타 특허 및 저서

    • 시뮬레이션 멀미 탐지 및 조종객체 제어 장치와 방법
      (특허 제 10-2019942, 2019)
    • 메타버스의 미래, 초실감 기술 : 오감만족 XR 기술에 펼치는 새로운 세상
      (국내 저서) 2022/07/05, 공동저자,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