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1학기 : 자유이수교과
컴퓨터게임개론: 이론과 기술

  • 게임을 단순한 콘텐츠로써가 아닌 하나의 미디어라는
    측면으로 게임에 대해 이론적으로 접근해보는 강의.
  • 디지털미디어 기반이론들에 대해 고찰하고
    게임을 구성하는 요소와 게임의 주요한 특징들,
    그리고 미디어로써의 게임을 특징을 통해 융합적 논리로
    디지털 게임을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강의.
  • 게임의 역사와 게임의 다양한 장르, 활용 가능한 기술에
    대한 이해를 통해, 게임의 진화 과정과 게임의 발전 방향에 대해 모색하여 보는 강의.
Tourist taking photo of a building
Windows of a building in Nuremberg, Germany

24년 1학기 : 실감미디어 융합전공
디지털스토리텔링

  • 게임에 대해 디지털스토리텔링적으로 접근하는 강의.
  • 융합적 논리로 디지털미디어를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강의.
  • 게임의 진화에 대해 이해하고
    게임의 발전 방향에 대해 모색하는 강의.

24년 1학기: 소프트웨어융합학과
소프트웨어융합캡스톤디자인

  • 캡스톤디자인 방식의 강의.
  • 실감미디어 기술과 디자인적 사고방식의 기획을 통해
    기능성 게임, 언택트 콘텐츠 개발, VR/AR/MA/XR 그리고
    메타버스 콘텐츠의 한계를 극복하는 기술적, 기획적 방법론이 적용된 콘텐츠 개발을 목표로 하는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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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ows of a building in Nuremberg, Germany

24년 1학기: 소프트웨어융합학과
게임분석세미나

  • 게임을 미디어적 측면으로 접근하여 게임에 대해 실무적인
    접근을 시도하는 강의.
  • 다양한 디지털미디어 기반이론들에 대해 고찰하고, 융합 논리
    를 통해 디지털미디어를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강의.
  • 게임의 진화를 이해하고, 게임의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강의.

24년 1학기: 메타버스학과
메타버스기획

  • 메타버스 및 가상융합세계 콘텐츠 및 서비스
    기획 방법론에 대한 강의.
  • 서비스 및 콘텐츠 기획 방법론에 따라
    실제 산업체의 요구에 따른 메타버스나 가상융합세계
    콘텐츠 기획을 PBL로 진행하는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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